Table of Contents
Toggle스크린 골프장 알바 모집 중
1. 지원 계기, 면접
1.1. 지원한 이유
나는 골프를 1도 모르던 상태에서 자취를 하게되면서 학교를 다니면서도 주말에 할 수 있는 알바를 찾던 중 스크린골프장의 주말 알바 공고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시급이 9000원이라는 말에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1.2. 면접 진행
면접은 사장님께서 직접 보셨고, 알바 경력과 사는 곳(매장과의 거리)만 물어보셨으며, 시급과 근무 내용에 대해 바로 설명해주셨습니다.
1.3. 경력 얘기
자신을 서비스직에 특화된 인재로 소개하고, 서비스 업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경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 시급, 스케줄
2.1. 시급
시급은 9000원이었으며, 현재는 10000원으로 시급이 인상되었습니다.
2.2. 근무 시간
오전근무(오전 9시 출근)과 오후근무(오후 5시 출근)으로 나뉘어 있으며, 주로 주말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2.3. 주간 근무 내용
매주 주4일, 하루평균 7시간정도 근무하며, 주급으로 약 27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근무 내용은 손님의 방을 세팅하고 관리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3. 근무 내용
3.1. 손님 오기 전
손님의 방을 미리 세팅하고 빔스크린을 켜두고, 손님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3.2. 손님 오신 후
손님을 안내하여 연습게임을 시작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며, 게임 설정을 도와줍니다.
3.3. 손님 가신 후
손님의 게임이 끝나면 계산해주고 방을 정리하여 다음 손님을 위해 준비합니다. 이후에 컵을 설거지하고 쓰레기를 비우는 등의 후속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상입니다.
4. 예약 받는 법
4.1. 방 관리
스크린 골프장에서 예약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방 관리는 손님들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세팅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각 방에는 골프채, 골프공, 물통, 물컵, 사탕바구니, 재떨이, 음료수 등을 준비해놓아야 합니다. 또한 빔스크린을 켜고 난방이나 에어컨을 켜놓는 것도 방 관리에 포함됩니다. 손님이 방에 들어오기 전에 세팅을 완료해놓아야 하며, 손님이 나가신 후에는 방을 청소하고 다음 손님을 위해 세팅을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4.2. 예약 시간
예약 시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손님들의 입장 시간과 게임 종료 시간을 정확히 파악하여 예약을 받아야 합니다. 각 방별로 예약 시간을 설정하고 손님들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합니다. 예약을 받을 때는 손님들의 게임 속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간을 예약해야 합니다.
4.3. 손님관리
스크린 골프장에서는 다양한 손님들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손님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손님들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예약 관련 업무도 포함되어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5. 장단점
5.1. 장점
스크린 골프장 알바를 통해 골프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업무를 통해 소통 및 고객응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정한 시급을 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5.2. 단점
예약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님과의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심한 성격의 사람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급박한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해야 하는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3. 힘들었던 경험
급박한 예약 상황에서 잘못된 시간 예약을 받아 시스템에 혼란을 초래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예약 시간과 손님과의 대화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6. 자주 듣는 질문
6.1. 자주 듣는 질문
“예약을 어떻게 받나요?”
“게임 시간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최대 몇 명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6.2. 대답 방법
“예약은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게임 시간은 손님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유동적으로 조정해드립니다.”
“최대 4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가격은 시간당 기본요금과 추가 시간에 따라 변동됩니다.”
6.3. 직원 교육
직원들에게는 예약 시간과 방 관리에 대한 교육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예약 관리와 손님과의 소통 방법을 교육하여 스트레스 없이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